Cosmetics/Body

등드름 가드름 바디미스트 사용 후기 3종 비교. 파넬 시카마누 vs 썸블라썸 시카케어 vs 낫포유 클리어

ninninns 2020. 8. 28. 00:57
반응형

더운 여름, 시원한 상의를 입고 싶어도

 

등드름 혹은 가드름 때문에 망설여본적 있으신가요?

 

옷가게에서 예쁜 옷을 발견해도 파여있는 옷이라.. 구매를 포기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언제부터 생긴지도 잘 모르겠고...

 

내 몸에서 사라져줬으면 좋겠는데 자꾸만 나타나는 눈치없는 가드름/등드름 ..

 

이것저것 써보다가 가드름 등드름에 더 효과적인 제품을 찾아다니다가 결국 세종류를 다 구매했고, 사용해봤습니다.

 

 

 

 

간단한 정리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에탄올 성분 용량 가격
썸블라썸 시카케어 (O) 300ml 24,900
파넬 시카마누 (x) 150ml 23,000
낫포유 클리어 (O) 200ml 29,000

 

 

 

낫포유 클리어를 사용하면 미스트가 몸에 닿게 될때 따가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프다는 느낌까지는 아니지만 에탄올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줄것 같아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에게는 주의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화농성 여드름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었습니다. 제품 용기에 오일 컨트롤이라고 적혀있는데 유분조절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에 샤워하고 뿌리면 그 날 하루종일 피부 표면에 기름이 올라오지 않고 매끈합니다. 때로는 끈적거리다고 느낄수도있는데, 뽀드득 거리는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본인의 가드름 혹은 등드름이 유분기 때문에 올라오는것 같다고 의심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사용하면서 단점은

1. 에탄올 때문으로 추정되는데, 뿌렸을때 알콜 냄새가 많이나고, 코가 시려요. 가끔 독해서 기침 나올때도 있음. 숨참고 뿌리면 안느껴집니다. 에탄올 성분은 개인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인거 같아요. 저는 알콜 때문에 사용시 냄새가 좀 많이 나는 부분이 아쉬웠지만, 알콜 성분 덕분에 피지조절이 되면서 화농성 여드름이 완화되는것 같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2. 현재 반절 넘게 사용했는데 용기가 튼튼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시원시원하게 분사가 잘되었는데, 어느 순간 스프레이부분이 고장나버리더라구요. 요즘에는 공기랑 같이 분사돼서 치지직 거리면서 지저분하게 나옵니다. 조만간 다른 용기로 옮겨 담아 사용하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낫포유 클리어 바디미스트 제품은 별3개 드립니다. ★★★☆☆

가드름 등드름 바디미스트 중에서는 그래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것 같고 그만큼 리뷰도 많았습니다. 효과가 없었다는 사람들도 있었으며 꾸준히 사용하니 여드름이 완화되었다는 후기도 많았습니다. 저는 후자인데요, 효과가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물론 광고에 나오는것처럼 드라마틱 하진 않습니다. 이미 여드름과 오랜시간 함께 지냈기 때문에 남아있는 흔적들과 좁쌀 여드름은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 구매했던 제품은 썸블라썸 시카케어 바디미스트 제품이었습니다.

 

올리브영에서 판매하여 약간 충동적으로 산 경향이 있습니다. 가성비 측면에서는 용량이 커서 다른 제품에 비해 좋지만, 사고나서 솔직히 후회했습니다. 효과가 없었거요. 원래 썸블라썸 시카케어 바디미스트 제품은 몸에 올라오는 유분기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미비했습니다. 여드름 완화에 효과가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냄새가 좀 특이합니다. 성분중에 들어있는 병풀나무추출액 때문으로 추정되는데, 좋게 말하면 허브향이나, 개인적으로는 꿉꿉한 냄새. 몸에 뿌리는 미스트인데 향이 좋지 않다면 하루종일 맘에 들지 않는 냄새를 내가 맡아야 하므로 자주 사용하고싶지 않더군요.

 

결론적으로 가성비는 좋다 분사력도 좋다 그러나 냄새가 허브향, 여드름 완화 효과는 잘 모르겠다. 

별 하나용.. ★☆☆☆☆

 

 

마지막으로 구매한 제품 파넬 시카마누 바디미스트 입니다

용량은 제일 적지만, 용기가 그 만큼 한손에 들어와 뿌릴 때 오히려 편하라구요. 분사력 좋습니다. 성분중에 에탄올이 안들어있는것도 좋았습니다. 사실 인스타 광고는 순간 사고싶을 정도로 혹하기도 하지만 보통 잘 안믿는 편인데, 그래도 절박해서 샀죠. 그런데 왠걸 효과가 있더라구요. 이 제품은 다른 두 제품과는 또 다른 느낌의 미스트더라구요. 유분기를 조절해주되,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촉촉함이 유지돼요. 가드름은 거의 들어갔고, 등드름은 아직 남아있습니다. 향은 거의 무향에 가깝고 순한것 같습니다.

요즘 제일 만족하며 쓰고있는 제품이고, 별4개 드립니다. ★★★★☆

 

 

***가장 중요한점은 몸에 바디미스트를 뿌리고 반드시 말려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미비한거같아요**

 

 

이상.. 여드름 없는 맑은 피부를 꿈꾸며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